성지순례 준비는 어떻게?

성지순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테오필로 2010. 4. 18. 05:03

성지순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우리 신앙인들에게 삶은 ‘순례의 여정’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이 세상에서 저 세상으로 나아가는 길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성지순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 라는 질문은 삶의 의미가 무엇인지 묻는 질문과 같고, 삶의 의미는 결국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라는 질문으로 귀결되게 됩니다.

 

따라서 성지 순례는 이미 2천 년 전에 이 세상에서 당신의 마지막 한 방울의 피와 물까지 전부를 우리들에게 내어 주셨던 예수님의 삶을 통해서 나의 삶의 모습을 재조명해 보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도 성지 순례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성경을 읽는 것’입니다. ‘아는 것만큼’ 보고 느낄 수 있으며, ‘아는 것만큼’ 예수님의 사랑을 보고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성지 순례를 준비하면서 가장 필요한 준비는 신구약 성경을 통독하는 것입니다.

탈출기의 여정을 따라 이집트에서 요르단을 거쳐 성지 이스라엘을 순례하신다면 최소한 구약성경의 모세 오경과 신약의 4복음서를 통독하시길 권고 합니다.

성지 이스라엘만 순례 하신다면 최소한 4복음서를 통독하고 오시고, 터키와 그리스를 순례 하신다면 신약성경을 통독하시고 떠나시길 권고 합니다.

성경을 모르고 순례를 하는 것은 일반 여행에 지나지 않습니다.

 

성경을 모르는 것은 그리스도를 모르는 것입니다.(성 예로니모)

 

예레 9,22 주님을 아는 것이 참지혜다

 

콜로 1,10 주님께 합당하게 살아감으로써 모든 면에서 그분 마음에 들고 온갖 선행으로 열매를 맺으며 하느님을 아는 지식으로 자라기를 빕니다.